티스토리 뷰

오늘은 전국민의 90%는 겪어본 두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머리가 깨질듯 아픈 증상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두통은 원인을 알기가 참 힘듭니다. 너무나 다양한 원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예시를 통해서 어디가 아픈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봐요.

머리가 아파요두통이 온다면

공부하는 사람들이 생기는 깨질듯한 두통

원인: 실제로 학생들, 그리고 수험생 및 공무원 준비하는 사람들 부터 각종 시험준비하는사람들은 거의 백이면 백 두통을 가지게 됩니다. 타이레놀등을 먹이면서 버티기도 하고 잠을 자고 일어나서 버티기도 하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효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머리가 깨질듯 아플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렇게 공부하는 사람들은 주 원인이 있습니다. 주로 어깨나 목에서 오는 원인일 경우가 많습니다. 디스크 까지는 아니더라도 근육이 뭉치고 당겨지며 따라서 신경을 누루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좀 저리고 두통이 깨질듯 심하게 아프게 됩니다.

해결방책: 스트레칭 많이 하고 그리고 수시로 물리치료등을 인한 근육이 뭉치지 않게 해줍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생기는 깨질듯한 두통

원인: 보통의 직장인들의 업무의 스트레스 그리고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및 그리고 소화불량이 생기게 됩니다. 자 일단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그래서 스트레스는 소화불량도 위, 장기능도 떨어트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소화기관이 잘 작동하지 않아 안좋을땐, 확실히 두통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또한 불면증 또한 두통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이때는 가벼운 두통으로 시작하여, 지속이 되면 깨질듯한 머리 아픔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해결방책: 충분히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취침전 가벼운 운동 및 그리고 샤워는 불면증을 없애줄뿐더러 스트레스를 날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관이 안좋아질땐 반드시 병원을 찾아 맞는 증상에 대한 원인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절대 두통약만으로 없어지지가 않습니다.

눈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오는 깨질듯한 두통

원인: 보통 눈이 건조하게 되든지 아니면 열이 나게 되면 눈 뒤 신경부터 시작하여 후두부 쪽부터 쫙 크게 두통이 오게 됩니다. 눈의 건조함, 그리고 열도 머리의 아픔의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해결방책: 실제로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인공눈물이나 그리고 눈의 스트레칭 또한 온찜질등을 하여 눈의 증상을 완화시키며, 또한 항상 몸이 뜨거워지거나 열이 남을 느낀다면 열을 식혀 주는것이 좋습니다. 해열제나 타이레롤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통은병원을가라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라는 말이 나올정도라면, 통증이 참기가 힘들기 때문일것입니다. 그런데도 원인을 찾지 않고 한다라면 큰 문제가 일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의 원인들을 해결해보고도 자주 찾아오는 깨질듯한 머리 아픔은 반드시 병원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