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반 데우는법 3가지를 알고 먹어야죠.

보통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그리고 밥을 먹으려고 반찬을 준비하는데 밥을 깜빡 잊고 안 했으면 등 햇반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햇반을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던 중에 3가지 정도의 방법을 개인적으로 얻게 되었습니다. 물론 입맛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반 데우는법

햇반 데우는 법을 검색하고 들어왔을 때는 솔직히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하면 맛있게 밥을 할 수 있을까? 찾아보기 위해서 왔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좀 더 맛있는 햇반을 데우느냐는 질문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없을때 햇반 데우는법

햇반 데우는법 전자레인지

실제로 없는 경우는 야외 야영장일 경우 아니며 보통은 호텔이나 모델 같은 곳에서 가볍게 야식을 하기 위해서 이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방법은 물 포트가 있다는 기준 하에 뜨거운 물을 끓입니다. 그리고 지퍼백이 있다면 지퍼백을 이용하여 안에 넣고 물을 넣어준 후 지퍼백을 봉인하고 그 위에 수건 등으로 열이 날아가지 않게 덮고 보통 최소 25분 기준으로 잡고 확인했을 때 가운데 부분이 부푼 것이 보인다면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퍼백이 없더라도 세면대 등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햇반 데우는법 맛있게 데우는법을 알아봐야겠죠.

햇반 데우는법 끓이기

첫번째로는 끓는 물에 넣고 데울때, 이때는 소금을 조금 넣습니다. 한스푼이면 충분합니다. 물론 포장지를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안에 소금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일까요? 네 높은 온도를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뚜겅을 덮어두거나 아니면 햇반위에 무거운 것을 올려줍니다. 고산지대에서 햇반을 먹는 방법이 이러하죠. 압력밥솥이라는 것이 있죠? 실제로 햇반을 데울때도 이용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햇반 조리법

그리고 전자렌지 이용시 햇반 맛있게 데우는 방법중에 하나는 포장지를 살짝 뜯고 하나일땐 2분 두개일땐 3분 이렇게 설명서에 나왔는데요. 확실히 하나씩 돌리는게 가장 좋고 더 팁을 드리자면 물컵에 물을 살짝 넣고 함께 돌리게 되며, 밥에 약간 더 윤기가 흐르면서 부드러운 햇반이 됩니다. 더 맛나게 햇반 데우는법이 되겠는데요. 

실제로도 고급일식집에서 초밥을 만들때 햇반을 이용한다고 들통이 나서 화재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압력밥솥에 정성으로 지어진 밥이 우리 몸에는 가장 좋지 않을까 싶어요.

햇반 데우는법 잘보셨나요?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잠만보의 꿈 블로그 잊지 말고 다시 찾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