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저장기간 만료 해결방법 있나?

카톡 저장 기간 만료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저장 기간 만료가 되고 나면 사진을 볼 수 없다든지 대화내용을 볼 수 없는 부분을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썸네일

카톡 저장 기간 만료 후 여러 가지 해결방법이 궁금하셔서 이글을 찾아오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중요한 이미지, 영상들이 저장 기간 만료로 인해 확인할 수 없었을 때의 당혹감이란 거 있어서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기간 만료 해결을 위한 문의

먼저는 해결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메일과 전화로요. 그러나 약간의 답은 매크로 같이 형식적인 답변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서버는 사용자의 대화 내용을 2~3일간 보관합니다. 이는 기기 분실, 장기 출장/휴가 등으로 휴대폰을 꺼놓거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 일정 기간 카톡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2~3일 이상 휴대폰을 꺼두거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서버에서 보관 기간이 지난 메시지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또한 PC 버전에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은 경우, 3일 이전에 모바일에서 주고받은 메시지를 PC 버전에서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 내용은 사진, 대화 내용, 영상 같은 경우 지정날짜가 지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서버에서 지워진다는 답변을 받았죠. 카카오톡도 서버가 무한대가 아니기 때문에 그럴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방법이 없을까요?

카톡 저장 기간 만료 해결 방법

실제로 우리가 할수 있는 해결방법이 있나 확인해보고 안되다면 어떻게라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기간 만료
저장기간 만료 사진

정상적으로 일반적인 설정으로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실제로 카카오톡에서도 그렇게 공시하고 있고 이걸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백업을 하고 저장을 받으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꼭 방법이 없는 것만은 아닙니다. 실제로 이러한 카톡 내용과 이미지, 영상 등을 복구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는 업체이고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정말 사무적으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면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게 복원할 확률이 높으며, 기간은 보통 1~2일 정도 소요가 되며, 정말 복구할 내용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가서 복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카톡 저장 기간 만료 복구가 되지 않는 내용

카카오톡 백업파일
백업하는 방법

카카오톡 앱의 버전이 5.6.0 이상의 앱을 이용하시는 경우 정식 지원되는 대화 백업/복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이 기낭 하며, 실제로 다음과 같은 내용은 제외가 되는데요.

1000자 메시지, 비밀채팅, 오픈 채팅, 등은 제외가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4일 이내에 하셔야지만 제대로 된 복원 시점을 찾은 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 다음번에는 카톡 저장기간 만료 라는 사건이 생기지 않도록 카카오톡 미리 백업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