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전자제품

엑셀 중복값 찾기 3분안에 배우기

잠만보의 꿈 2018. 11. 29. 23:50

엑셀 중복 값 찾기를 알아봅시다.

오늘은 업무에 관한 일로 시작해서 반복된 일을 하기 싫을 때, 머리를 왜 써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 되는 경유를 하나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엑셀로 작업을 하시다 보면 중복된 값 혹은 지정된 이름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작업의 수월함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기에 엑셀을 배우실 때 알아두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특히 직장에서 칼퇴근을 원한다면요. 혹시 예시가 마음에 안 든다면 다른 사이트를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복

▼이중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행열,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왼쪽 옆 바에 보이는 방문국가 일본과 필리핀이 중복이 돼죠? 이부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중복값찾기

▼찾고자 하는 부분을 지정해 주신 다음에 이제 상단 메뉴를 보시면 조건부 서식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잘보이시나요? 화면을 보시면 알수 있을거에요

조건부서식

▼조건부 서식을 선택하시면 상단에 보이는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 이렇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엑셀에서 똑같이 따라 해보겠습니다. 중복값 찾을려면 처음에만 복잡해 보이지 쉽습니다.

서식지정

▼중복 값을 찾아보았을 때 셀 서식을 표기할 수가 있습니다. 중복 > 적용할 서식의 스타일까지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설정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방문국가

▼제가 노란색 바탕으로 표기를 설정하였더니 이렇게 중복된 값에 대해서 표기가 됩니다. 또한 이렇게 중복 값을 찾고 나서 이를지와 버리고 싶을 때는 같이 조건부서식을 이용합니다. 

규칙지우기

규칙 지우기 > 선택한 셀의 규칙 지우기/시트 전체 규칙 지우기 선택할수 있고 이제 어느 정도 엑셀중복값 찾기에 대헤서 감이 오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드시 직장같은데서 사무직을 할때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됨으로 잘 모르겠으면 한두번 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한번 다른 링크를 통한 사이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